2019/07/30 2

[Gatsby] Tutorial - 5. Source plugins and rendering queried data

What's in this tutorial? 이 튜토리얼에서는 GraphQL과 source 플러그인들을 이용해 Gatsby 사이트로 데이터를 불러오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 이런 플러그인들을 배우기 전에 GraphiQL이라고 불리는 당신의 쿼리들을 올바르게 구조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에 대해 알고 싶을 것이다. Introduction GraphiQL GraphiQL은 GrapheQL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이며, Gatsby 사이트를 만들면서 자주 사용할 강력한(여러 면에서 놀라운) 툴이다. 사이트의 개발 서버가 실행되고 있는 동안에는 일반적으로 http://localhost:8000/___graphql 주소로 접속할 수 있다. 여기 내장된 site..

Dev/Translation 2019.07.30

[Gatsby] Tutorial - 4. Data in Gatsby

네번째 파트에 온 것을 환영! 🤗 절반 왔음! 편안하게 느끼기 시작했길 바래! Recap of first half of the tutorial 지금까지, React.js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배웠다. 웹사이트를 위한 사용자 정의 building blocks같은 당신 자신만의 component를 만들 수 있다는 게 얼마나 강력한지! 그리고 또 CSS Modules로 component를 꾸미는 방법도 알아봤다. What's in this tutorial? 튜토리얼의 이 다음 네 개의 파트(현재 파트를 포함)에서는 Markdown, WordPress, headless CMSs, 그리고 어떤 다른 데이터 소스에서든 쉽게 사이트를 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Gatsby의 강력한 기능, data layer를 파볼 것!..

Dev/Translation 2019.07.30